서울시 강동구  강동대로 187(성내동, 파크뷰캐슬) 2F  Tel : 02-479-2341 / FAX : 02-476-2346 /

E-mail  vino@vinovino.co.kr     Copyright© 2008 VINOVINO All rights reserved

 

  • Facebook
  • Instagram

Cantine Paradiso

칸티네 파라디소

WINERY

풀리아 평원의 중심부 부근에 위치한다. 포도 재배에 알맞은 지리적, 기후적 조건으로 대략 10세기경 다우니 왕조시절부터 포도나무가 자라던 지역으로 추정된다. 와인을 비롯해서 올리브, 밀 등 농업에 치중하는 지역이다.

본래는 해저면이었던 평원지대는 서쪽으로는 아펜니노 산맥, 북쪽으로는 가르가노 융기(Gargano Promontory) 지형에 둘러싸이고 동쪽으로는 아드리아 해를 면하고 있어 지형적으로 발칸 산맥의 시원한 공기가 와인 재배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해준다.

충적토양으로서 석회질이 풍부한 염류토의 모래 토양을 가지며 겨울에는 비가 많이 오고 여름은 매우 덥고(7-8월은 기온이 40도 이상 올라간다) 강수량은 적다.

1950년대부터 이 지역에서 와인을 생산해 왔으며 2차 대전 이후 황폐해진 지역을 다시 가꾸기 위해 수많은 노력을 해온 결과 오늘날에 이르는 와이너리를 갖추게 되었다. 전통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기술을 접목시켜 지역색을 살린 독특한 그들만의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Sangiovese, Trebbiano, Malvasia 와 Moscato 등이 많이 재배되지만 Uva di Troia, Negroamaro, Primitivo등 독특한 개성을 보여주는 토착 품종을 생산한다.

일부 학자들은 Uva di Troia 품종이 트로이 전쟁의 영웅인 아카이아인인 그리스 용사, 디오메데에 의해 이 지역으로 넘어온 품종이라는 견해를 보인다. 19세기에는 우바 디 트로이아 와인을 프랑스에 병입하여 상당량을 수출하기도 했다.

WINE

Negroamaro Posta Piana 네그로아마로 포스타 피아나

Primitivo Posta Piana  프리미티보 포스타 피아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