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te

칸테

WINERY

Friula-Venezia Giulia의 Carso 언덕에 위치한 작은 농장, Edi Kante는 돌밭에서 기적을 만들어낸 Carso의 수퍼 스타이다. Edi Kante는 와인메이커일 뿐만 아니라 Carso가 훌륭한 와인을 생산할 수 있는 곳임을 증명한 전설이기도 하다.

 

1980년대, Carso에서 판매를 목적으로 처음 와인을 병입한 와이너리는 Edi Kante였다. Edi Kante 이후로 카르소에는 같은 목적을 가진 와이너리가 현재 대략 40여개에 이르게 되었다.

 

Carso는 항구도시로 남쪽으로 아드리아해와 잘 어우러져 있는 트레에스테 만이 있고, 북으로는 오스트리아, 동쪽으로는 슬로베니아와의 국경지대로 바위투성이의 광활한 석회암 지대이다.

 

온통 바위로 둘러싸인 이 곳에서 직접 보지 않으면 믿기 어려운 일이 일어났다. 오너 Edi Kante는 이 바위투성이의 땅이 제공할 수 있는 가능한 가장 훌륭한 와인을 생산한다는 꿈을 가지고 터널을 뚫어 석회언덕 깊숙한 곳(지하 18미터)에 아주 이상적인 셀러를 만들었다. 셀러는 지하 3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층마다 온도와 습도가 다르고, 자연상태에서 와인을 발효하고 숙성시키는데 아주 이상적인 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다. 이 천연 냉장고에는 대략 7,000병의 와인을 보관 할 수 있다.

 

셀러뿐 만이 아니다. 와이너리 꼭대기의 돌밭을 일구어 유일무이한 포도밭을 만들어 냈다. 오래된 초목들과 바위들을 걷어 내고, 대략 80센티미터 깊이의 땅을 파서 근처 트레에스테에서 운반해 온 흙으로 채워 땅을 고르는 작업을 했다. 이 작업을 위해 헥타르당 1,000대의 트럭이 흙을 실어 날랐다. 대략 13헥타르의 이 특별한 포도밭에서는 토착품종 Vitovska, Terrano 뿐만 아니라 국제품종 Chardonnay, Sauvignon Blanc, Merlot 등이 자라고 있다.

 

Edi Kante의 와인들은 지역의 특성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붉고, 철분이 풍부한 토양은 와인에 특색 있고 알맞은 산미와 미네랄의 특성을 부여한다. 무엇 하나도 과하지 않고, 우아한 면모를 보여준다.

 

와인만큼이나 와인병도 독특하다. 아티스트이기도 한 Edi Kante는 최근 그의 그림을 레이블에 사용하기 시작했고, 기존 코르크보다 날씬한 코르크를 창안하였다. 그는 이 날씬한 코르크가 코르크 때문에 발생했던 기존의 리스크를 줄여줄 수 있다고 믿는다.

 

Edi Kante는 겉모습에 치중하지 않고, 인내를 가지고 전통과 더불어 음식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와인을 생산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한다. 전통을 중시하면서도 비범한 아이디어를 쏟아 내어 호기심을 자극시키는, 카르소를 넘어 프리울리를 대변하는 와이너리이다.

WINE

Malvasia  말바시아

Chardonnay 샤도네이

Sauvignon Riserva 소비뇽 리제르바

Vitovstka 비토브스카

서울시 강동구  강동대로 187(성내동, 파크뷰캐슬) 2F  Tel : 02-479-2341 / FAX : 02-476-2346 /

E-mail  vino@vinovino.co.kr     Copyright© 2008 VINOVINO All rights reserved

 

  • Facebook
  •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