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ttori del Barbaresco (PDB)
프로두토리 델 바르바레스코 (피디비)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와이너리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1894년, 바르바레스코의 선구자 도미치오 카바짜(Dominzio Cavazza) 알바 양조학과 교수는 바르바레스코 마을의 포도밭에서 생산된 네비올로는 다른 곳에서 발견할 수 없는 독특한 품질을 갖고 있다는 점을 깨달았다. 그 당시 카바짜는 프랑스 와인 메이킹 테크닉의 영향을 받은 상태였다. 카바짜는 마을의 상징인 오랜 벽돌 탑 옆에 위치한 본인 소유의 밭을 중심으로 그저 네비올로라고 불리던 와인을 가지고 협동저장소를 만들었다. 이것이 바르바레스코의 시작이다. 이 생산 조합을 잇는 지금의 ‘프로두토리 델 바르바레스코’는 19곳의 농장주가 조합을 재결성해 1958년 병입을 시작했다. 2019년 현재 110 헥타르의 포도밭에서 50곳의 농장주들과 함께하고 있다.
바르바레스코 지역은 알바의 남동쪽과 타나로 강 주변으로 펼쳐진 석회-점토질의 해발 250-450m에 해당하는 언덕 위에 위치한다. 바르바레스코는 크게 바르바레스코, 네이베(Neive), 트레이조(Treiso) 세 지역으로 나눠지는데 피디비의 포도는 96% 바르바레스코 마을에서 재배되고 나머지 마을의 포도는 오직 4%정도만 사용된다. 오늘날 각각의 언덕 이름들은 크루로 분류되며 피디비는 오직 네비올로만을 재배한다. 랑게 네비올로와 바르바레스코의 등급을 나누는 기준은 단순하다. 포도나무 수령 15년을 기준으로 어리면 랑게 네비올로, 그보다 많으면 바르바레스코가 된다.
피디비의 크루급 와인들은 품질이 매우 뛰어나며, 웬만한 바롤로보다 오래 숙성될 만큼 잠재력이 좋다.
Wine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