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Apollonio
아폴로니오
WINERY
아폴로니오는 풀리아 남동쪽에 위치한 살렌토(Salento) 지역의 레체(Lecce) 근처에 있다. 포도밭 면적은 약 70헥타르이며 대부분 평탄하고, 기후는 온화하다. 충분한 햇빛, 따뜻한 겨울, 길고 건조한 여름을 가진 전형적인 지중해성 기후이다.
아폴로니오는 1870년 설립되어 풀리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와이너리 중 하나다. 노에 아폴로니오(Noè Apollonio)가 설립한 후 그의 아들 마르첼로(Marcello)가 와이너리를 현대화하면서 발전했다. 4대째 이어지고 있으며, 150여년의 전통을 가져 Impresa Storica d'Italia(Historic Company of Italy)라는 칭호를 받았다. 1995년부터는 마르첼로의 두 손자 마르첼로와 마시밀리아노(Massimiliano) 형제가 아폴로니오를 이끌고 있다. 마시밀리아노는 풀리아, 바실리카타, 칼라브리아 와인 양조자 협회장이기도 하다. 매년 약 150만 병이 생산되며 오늘날 거의 40개국에 수출이 이루어지고 있다.
아폴로니오는 풀리아의 토착품종 네그로아마로, 프리미티보, 말바지아 네라, 수수마니엘로, 비앙코 달레싸노를 사용한다. 풀리아의 전통과 살렌토의 떼루아를 그대로 담아내고자 하는 것이 이들의 철학이다.
와이너리에 관해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이미지를 클릭 해주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