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 Burlotto

부를로또

WINERY

바롤로 지역, 베르두노(Verduno)에 위치한 부를로또는 18세기 중반 지오반 바티스타 부를로또(Giovan Battista(G.B.) Burlotto)에 의해 설립된 역사적인 와이너리다. 이는 지아코모 콘테르노 같은 전통 생산자 보다도 훨씬 앞서, 나무통이나 데미존(demijohn, 큰 병)이 아닌 병입해 최초로 바롤로를 담아 판매를 한 선구자였기도 하다. 평생 와인 메이커로서 살아가며 프랑스 와인이 지배하던 19세기에 바롤로로 세계 와인시장에서 이미 스타덤에 올랐다.

 

1927년 G.B.의 타계로 가문의 거대했던 명성과 함께 부를로또 와인은 세상에서 잊혀지게 되는 듯 했으나, 현재 증손녀인 마리나(Marina) 부를로또가 다시 운영을 시작하고, 그리고 그의 아들 파비오 알레산드리아(Fabio Alessandria)가 와인 양조학과 농경학을 전공해 과거의 위상을 돌려놓았다. 오랜 전통과 가문의 역사를 존중하고, 베르두노 특유의 지역성을 반영하여 현재는 전통적인 바롤로 생산자 중 독보적인 자리에 위치한다.

 

소유하고 있는 15헥타르의 포도밭은, 베르두노에 12헥타르, 바롤로와 로디(Roddi)에 3헥타르가 자리한다. 포도나무들은 몬빌리에로(Monvigliero) 포도밭에 있는 50년 수령부터 최근에 심어진 어린 나무들까지 다양하다. 베르두노 지역은 항상 훌륭한 밸런스와 우아함을 지닌 와인들을 만들어 내는데, 특히 바롤로는 다른 바롤로와 다르게 어릴 때 마셔도 굉장히 큰 즐거움을 준다.

 

파비오는 여전히 고전적인 방식으로 와인을 생산한다. 그들의 대표와인으로 가장 논란이 되면서 독특한 와인인 몬빌리에로는 선조가 하던 방법을 고수하는데, 포도를 발로 밟아서 으깬다. 그리고 대략 2달의 스킨 컨택 과정을 거친다. 보띠에서 3년의 숙성 시간을 보내고, 출시 전 병입 숙성시간을 1년 갖는다. 현재 이러한 방식으로 만드는 와인은 이탈리아에 아마도 없을 것이다.

 

1982년 이전까지 하나의 블랜딩 바롤로를 생산하던 와이너리는 현재 4개의 바롤로를 생산한다. 몬빌리에로(Monvigliero), 깐누비(Cannubi), 아클리비(Acclivi)[크루 블렌딩], 클래식 바롤로. 그리고 짧게 숙성한 랑게 네비올로와 바르베라를 매력적으로 생산하고, 바롤로 지역에서 보기드문 소비뇽 블랑 ‘디베스’는 파비오가 이 품종에 정통하며 상당한 애착이 있음을 보여준다. 이 외에도 프레이사(Freisa), 뻴라베르가(Pelaverga) 등 쉽게 볼 수 없는 토착품종으로 전통을 이어가며 훌륭한 와인들을 생산하고 있다.

WINE

Barolo 바롤로

Barolo Acclivi  바롤로 아끌리비

Barolo Monvigliero  바롤로 몬빌리에로

Barolo Cannubi 바롤로 깐누비

Barbera d'Alba, Aves  바르베라 달바 아베스

Langhe Freisa  랑게 프레이자

Pelaverga  뻴라베르가

Langhe Nebbiolo 랑게 네비올로

Langhe Sauvignon, Dives  랑게 쇼비뇽 디베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이미지를 클릭 해주세요.

G.B.Burlotto-Barolo.png
gbbrulotto acclivi 10.png
Barolo, Monvigliero_2010.png
G.B.burlotto_barbera_dalba_aves_2011.png
G.B.Burlotto-Langhe Freisa.png
G.B.burlotto-Pelaverga.png
G.B.Burlotto-Langhe Sauvignon Dives.png

서울시 강동구  강동대로 187(성내동, 파크뷰캐슬) 2F  Tel : 02-479-2341 / FAX : 02-476-2346 /

E-mail  vino@vinovino.co.kr     Copyright© 2008 VINOVINO All rights reserved

 

  • Facebook
  •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