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동구  강동대로 187(성내동, 파크뷰캐슬) 2F  Tel : 02-479-2341 / FAX : 02-476-2346 /

E-mail  vino@vinovino.co.kr     Copyright© 2008 VINOVINO All rights reserved

 

Luciano Sandrone

루치아노 산드로네

WINERY

바롤로에서 손 꼽히는 스타 와이너리로 1978년 랑게 지역의 독특한 떼루아를 네비올로로 가장 잘 표출해내겠다는 열정으로 설립되었다. 

 

오너 루치아노 산드로네는 피에몬테의 거대 네고시앙인 마르케시 디 바롤로에서 인정받는 셀러 마스터였다. 1977년, 그는 바롤로의 크뤼밭 깐누바(Cannubi)를 구매하여 다음 해인 1978년 첫 수확을 하였다.

양조장이 없어 20살 어린 남동생 루카와 함께 부모님의 집 차고에서 첫 와인을 만들었다. 바롤로의 전통을 준수하되, 새로운 기술을 결합하여 바롤로을 만드는 법에 대해 실험하고 개선하면서 그의 경험과 철학이 담긴 1,500병의 Barolo ‘Cannubi Boschis’를 만들어 냈다. 이 와인은 1982년, 이탈리아의 우수한 와이너리를 발굴하여 수출 배급하는 회사인 ‘마르크 데 그라치아’에 전량 판매되었다. 이를 계기로 미국과 스위스로 수출을 하며 국제적인 발돋움을 하였다.

평론가들의 호평을 받으며 점진적으로 성장해가던 와이너리는 Barolo ‘Cannubi Boschis’ 1990 빈티지가 로버트 파커에게 100점을 받았고, 당시 바롤로에 100점은 처음 주어진 것으로서 큰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지난 30년에 걸쳐 피에몬테의 와인 양조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 1970년대 말을 시작으로, 젊은 와인 메이커들은 바롤로의 강한 탄닌을 줄이기 위해 새로운 기술을 채택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탄닌을 부드럽게 즐기기 위해 오랜 숙성를 요구하지 않았고, 조금 더 일찍 즐길 수 있었다. 루치아노는 이 시절의 와인 메이커였다.

 

현재의 산드로네는 전통와 현대적인 요소의 조화로운 균형을 중시한다. 전통적인 포도밭 관리, 현대와 전통의 구분을 아우르기 위해 전통방식을 반영한 최신식 기술의 현대적인 양조. 비록 세계 언론들은 산드로네를 ‘하이 모더니스트(High Modernist)라 부르지만 그의 방식과 철학은 항상 중립적이다. 그렇기에 지금의 독보적인 ‘산드로네 스타일’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

 

현재 루카가 모든 포도밭을 책임지고 있고, 산드로네 와인을 특징 짓는 건강하고 완벽하게 익은 포도는 그의 손에서 탄생한다. 1997년 루치아노의 딸, 바바라(Barbara)가 합류하였고, 모든 행정과 홍보, 교육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포도밭은 총 27헥타르로 75%가 소유 포도밭이고, 나머지는 임대이며 똑같은 방식으로 엄격하게 관리된다. 돌체토, 바르베라를 포함하여 연간 약 100,000병 가량 생산된다.

WINE

Barolo, Aleste 바롤로 알레스테

Barolo, Le Vigne  바롤로 레 비녜

Nebbiolo d'Alba, Valmaggiore  네비올로 달바 발마지오레

Barbera d'Alba  바르베라 달바

Dolcetto d'Alba 돌체토 달바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이미지를 클릭 해주세요.

Barolo-Aleste.png
Barolo-Le-Vigne.png
Luciano Sandrone-Nebbiolo d'alba Valmagg
Luciano Sandrone Barbera d'Alba-.png
Luciano Sandrone-Dolcetto d'Alba.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