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동구  강동대로 187(성내동, 파크뷰캐슬) 2F  Tel : 02-479-2341 / FAX : 02-476-2346 /

E-mail  vino@vinovino.co.kr     Copyright© 2008 VINOVINO All rights reserved

 

  • Facebook
  • Instagram

Pojer e Sandri

​뽀에르 에 산드리

WINERY

뽀에르 에 산드리는 트렌티노 지역에서 가장 놀라운 생산자 중 하나로서, 트렌토 근처 아디제 강 동쪽 빠에도(Faedo) 계곡의 가파른 기슭에 위치한다.

 

마리오 뽀에르가 산 미켈레 농경대(Agricultural Institute of San Michele all'Adige) 박사를 취득하자마자 1975년 밭을 가지고 있던 피오렌티노 산드리에 함께 와이너리를 시작하였고, 그 당시는 와인업계에서 국제품종 혹은 세계시장에서 잘 팔리는 와인을 만드는 것이 유행하던 시기였지만, 그들은 잊혀지고 있던 스끼아바, 노지올라 등의 토착 품종을 보호하고 다시 살리기 위한 노력부터 시작하였다.

 “자연의 순환에 따른 원소들이 움직이는 것 이외 다른 것은 하지 않는 것”이 이들이 얘기하는 지속가능성이다. 땅의 건강을 존중하고 오랜 시간에 걸쳐 더욱 건강하도록 관리하는 것이 원칙이며, 주변환경과 땅 본연의 비옥함이 유지되도록 제초제나 화학비료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혹독할 정도로 손으로 직접 작업한다.

기술적인 부분에선 항상 진취적인 자세를 취하는데 품질을 향상시키기도 하지만 이는 개성을 그대로 들어낼 수 있게 하며, 황이나 벤토나이트를 최대한 적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뽀에르와 산드리는 순수함에 대한 열망이 있으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2002년부터 황을 덜 사용하고 산화를 방지하기 위해 질소를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프레싱 단계부터 산소가 제거된 상태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포도 본연의 향과 항산화성분들이 좀 더 보전되는 결과를 가져왔다. 2007년부터는 모든 포도를 세척하여 사용한다. 이로 인해 천연효모가 줄어 들 것으로 사람들이 생각했지만, 실제 적용 후 발효에 방해가 되는 요소들이 제거되어 좀 더 빠르고 깔끔한 발효가 이뤄졌다. 기술적으로 혁신적이기도 하지만, 뽀에르 에 산드리 와인의 순수함은 더욱 더 부각되었다.

2013년에는 황을 비롯한 그 어떤 것도 넣지 않은 제로 인피니토(Zero Infinito )를 만들기 시작했으며, 클래식 라인의 와인들은 스테인리스 스틸에서 젖산 발효를 거치지 않고 만들어진다.

그들의 유쾌하고 이웃을 아우르는 성격과 함께 전통과 환경에 대한 존경이 아우러지면서 가장 독특하면서도 트렌드를 선도하는 와인이 45년전부터 만들어지기 시작했고, 그들이 꾸었던 꿈은 혁신과 와인의 탁월함으로 발전해, 좀 더 깨끗하고 아로마틱하며 더욱 전통적이면서도 개성 있는 와인을 만들고 있다.

WINE

Palai  빨라이

Pinot nero 피노 네로

Riesling 리슬링

Zero Infinito 제로 인피니또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이미지를 클릭 해주세요.

Pojer e Sandri-Palai.png
Pojer e Sandri-Pinot Nero.png
Pojer e Sandri-Riesling.png
Pojer e Sandri-Zero Infinito.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