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동구  강동대로 187(성내동, 파크뷰캐슬) 2F  Tel : 02-479-2341 / FAX : 02-476-2346 /

E-mail  vino@vinovino.co.kr     Copyright© 2008 VINOVINO All rights reserved

 

Tifenbrunner

티펜브루너

WINERY

1848년에 설립된 티펜브루너는 알토 아디제(Alto-Adige/Südtirol)의 남부에 있는 엔티클라(Entiklar)에 위치한다. 엔티클라는 선사시대부터 많은 사람들이 정착하여 살아왔고 많은 문서들을 살펴 보면, 엔티클라의 경제 발전에 와인 생산이 항상 중요한 역할을 하였음을 알 수 있다. 포도나무들은 고대 로마시대만큼이나 오래 전부터 재배되어 왔고, 1675년 카를 파르닷쳐(Karl Pardatscher) 가문 소유였던 이 농장은 1857년 처음으로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린 오스트리아 농경 및 삼림 전시회에 참가하여 8종류의 와인을 선보였고, 공식 시음 위원회로부터 뜨거운 찬사를 받았다.

 

와인은 300년이 넘게 이 곳에서 생산되어 왔고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지역과 품종간의 최적의 조합을 이루어 내는 것을 원칙으로 삼아왔다. 오늘날 티펜브루너 가문은 여전히 이 전통을 충실히 이어가고 있는데 포도품종의 특성과 퀄리티를 유지하기 위해 포도밭과 셀러에서의 확고한 작업 철학을 유지하고 있다.

 

농장은 연간 대략 700,000병의 와인을 생산하는데, 이 중 70%는 화이트, 30%가 레드 와인이다. 포도밭들은 알토 아디제에서 가장 아름다운 와인생산 지역 중 하나인 Südtyroler Weinstrasse을 따라 위치한다. 포도밭들은 주로 Turmhof Castle 주변 비탈, 일부는 계곡의 평평한 지대에 위치한다.

 

현 오너인 헤어버트 티펜브루너(Herbert Tiefenbrunner)와 그의 아들, 크리스토프(Cristof)는 수확에서 와인 생산 과정까지의 모든 과정을 완벽하게 통제 할 수 있는 전문 와인메이커들이다. 셀러 마스터로서 55년이 넘는 헤어버트의 연륜과 크리스토프의 젊은 창의성은 이 가족사업의 성공과 연결된다.

 

티펜브루너의 와인은 결코 요란하게 거만하지 않다. 점잖고 우아하다. 그들의 노력과 깊은 연륜은 세계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점차적으로 입증되고 있다.

WINE

Muller Thrugau  뮬러 트루가우

Chardonnay  샤도네이

Pinot Bianco Anna  피노 비안코 안나

Sauvignon Turmhof  쇼비뇽 텀호프

Gewurztraminer Turmhof  게뷔르츠트라미너 텀호프

Lagrein Turmhof  라그레인 텀호프

Lagrein Riserva Linticlarus  라그레인 리제르바 린티클라루스